독서감상문

긍정의 힘으로 세상을 정복하라

여디디아 2009. 2. 13. 19:00

긍정의 힘으로 세상을 정복하라

 

 

긍정의 힘으로 세상을 정복하라

 

박 영 득(큰빛교회 목사)

 

말씀과 만남

 

 

큰빛교회는 우리교회에서 5분거리에 있다.

친구인 황숙희권사가 권사임직을 받던 날에 박영득목사님의 말씀을 들었고

큰빛교회에서 부흥회를 할 때 달려가 말씀을 듣기도 하며 목사님이 쓰신 '우물가의 사랑'을 구입하기도 했다.

 

조지 오엘 목사님이 쓰신 '긍정의 힘'과 릭 워렌 목사님의 '목적이 이끄는 삶'이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많은 기독인들이 도전을 받기도 하고 새로운 다짐을 하기도 하고, 성경공부를 하기도 한 귀한 책들이다.

'긍정의 힘'과 '목적이 이끄는 삶'을 대하는 많은 크리스챤들의 태도가 목사님에겐 조금 불만이셨던 것 같다.

책을 읽으며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인간의 말이 더 큰 힘이 있는것 같아서이다.

보다 못한 목사님이 긍정의 힘은 인간의 힘이 아니고 하나님의 힘이란걸 깨우치기 위하여 글을 쓰시고 큰빛교회 성도들에게 말씀을 전하시고 다시 한국교회에 전하기 위하여 책을 출간하셨다.

  

'긍정의 힘으로 세상을 정복하라'

긍정의 힘 15가지를 열거하시며 제목마다 주제가 주어지고 주제를 따라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시는 메세지를 확실하게 전해주신다.

긍정의 힘으로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과 자세, 우리가 품어야 할 비젼과 우리가 행하여야 할 사랑, 우리가 바라보아야 할 하나님에 대한 구체적인 자세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긍정의 힘을 위하여 가져야 할 15가지를 보자.

마음- 우리의 마음이 어떤 마음이어야 하는지, 하나님앞에서 나의 마음가짐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말한다. 우리의 마음에 하나님을 모시는 것이 긍정의 힘이라고 한다.

선택- 부정적인 말과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탄의 생각을 버리고 할 수 있다는 말을 함으로 하나님을 선택하는 것이다.

생각- 땅의 것을 생각하지 않고 하늘의 것을 생각함으로 꿈을 품으며 꿈을 심으며 꿈을 생각함으로 긍정의 힘을 키우라는 것이다.

자아상-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며 하나님의 신부이며 존귀한 자인 것을 잊어버리지 않음으로 하나님의 걸작품임을 기억하며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다.

- 내가 하는 말이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잊지 않음으로 믿음의 말, 능력의 말, 긍정의 말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믿음- 믿음의 말을 들을 수 있도록 눈과 귀와 입을 조심한다.

믿음의 말을 할때에 축복의 말을 할 수 있고 창조의 말을 할 수가 있다.

내 안에 확실한 믿음이 있을 때 긍정의 힘으로 세상을 정복할 있다는 것이다.

용서- 하나님의 용서와 사람의 용서가 있다.

내가 용서하지 못할때 가장 상처를 받는 사람은 나 자신임을 기억하고 용서하며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하라고 한다.

바울- 바울처럼 오직 믿음으로 나아가야 한다. 유라굴로 태풍을 만나 모든 사람이 죽겠다고 했을 때 바울은 하나님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나아갔다.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고 고백하는 바울을 본받아야 한다.

중풍병자- 베네스다 연못가에서 연못의 물이 움직이기를 기다린 38년된 중풍병자, 비록 움직일 수 없었지만 포기하지 않는 그의 마음이 중요함을 깨달으며 우리가 기도로 기다릴 때 38시간이 아니고, 38일이 아니고 38년을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는 교훈이다.

38년이란 숫자의 개념이 아니고 믿음으로 기다릴 줄 아는 것임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

야곱- 에서에게서 장자의 축복을 빼앗고 얍복강에서  천사와 씨름하여 허벅지를 다치기까지 축복받기를 원한 야곱은 축복 중독자였음을 기억하자.

지금 나의 중독은 무엇인가? 좋은 일에 중독되어 있지 않으면 당장 끊도록 하자.

기쁨- 참된 기쁨을 누릴 때 긍정의 힘이 솟는다. 사랑할 때의 기쁨과 나눌때의 기쁨, 쓰임받을 때의 기쁨을 말한다. 교회에서 아무런 봉사도 하지 않는 것보다 하나님앞에 쓰임받을 때의 기쁨을 잊지 않아야 한다. 

희망- 희망이 없는 사람은 내일이 없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희망이 잇으면 우리는 일어설 수가 있다.

자녀 때문에, 건강 때문에, 재정 때문에 힘이 들어도 우리는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한다. 예수님만이 우리의 희망이며 희망이 있을 때 우리는 긍정의 사람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비젼- 비젼이란 믿음으로 바라보며, 내가 바라보는 것을 믿음으로 그리는 것이다.

비젼이 있는 사람은 성공할 수 밖에 없다. 꿈 꾸는 자 요셉처럼,  비젼을 가지고  말하며 믿음으로 보고 말한 것을 행동으로 나타내는 사람이 긍정의 사람이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라'

이 말을 의역하면 다음과 같다.

'믿음으로 바라보는 것은 미래의 현실이다'

 

이제부터 좀 더 구체적으로 긍정적인 말을 하며,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무엇보다 믿음으로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여전히 꿈을 꾸며 그 꿈을 이뤄가기 위해 긍정적인 삶을 살도록 노력하리라. 

'독서감상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0) 2009.02.26
찔레꽃  (0) 2009.02.20
오바마 이야기  (0) 2009.01.30
오늘 더 사랑해  (0) 2008.12.18
흐르는 강물처럼  (0) 2008.12.17